[코드스테이츠 13기] 에이블리의 유저 구매 Flow Chart

2022. 8. 1. 18:24Every moment/Daily

에이블리 광고 스크린샷

 

에이블리의 유저 구매 플로우 차트

에이블리는 패션 어플리케이션으로, 유니콘 기업으로 불리기 일보직전인 만큼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플랫폼이다. 옷에 큰 관심이 없고, 그마저도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내가 유일하게 에이블리만큼은 간간히 이용하고 있는걸 보니, 실감하기 쉬웠다. 마치 개미지옥에 빠진 듯 홀린듯이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구경하고있다보면 2~30분이 뚝딱 사라지게 하는 (사실 방금도 플로우 분석하려다가 20분이 흘러버린) 에이블리. 구매 절차는 어떻게 될까? 

※ 다만, 에이블리같은 경우 위에서 언급한 개인화 추천 시스템이 매우 큰 특징이지만, 이번 글 같은 경우는 간략하게 구매 절차만 분석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1. 전체 요소 및 흐름
(아래는 이미지로,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.)

 

 

 

2. 구매 절차에 대한 상세 플로우

 

 

 

 

3. 클라이언트, 서버, DB가 어떻게 보이는가?

 

클라이언트 상품/리뷰 보기, 결제/교환/환불 기능 확인, 회원가입, 로그인
서버 상품/리뷰 노출, 사용자인증, 입력된 데이터 전달
DB 상품 정보 저장, 결제내역, 회원정보/리뷰 텍스트 저장

 


 

[참고자료]

- 에이블리, 670억원 투자 유치…유니콘 기업 진입 눈앞에